[쉬운말뉴스] "걸어서 10분" 청주시가 작은 도서관 지도를 만들었어요
[쉬운말뉴스] "걸어서 10분" 청주시가 작은 도서관 지도를 만들었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11.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10cm 세로 11cm 크기 3000부…작은도서관 주소‧전화번호 등 표시
지도를 보면 누구나 가고 싶은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사진은 기사와 상관이 없어요. ⓒ 네이버 블로그 
지도를 보면 누구나 가고 싶은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사진은 기사와 상관이 없어요. ⓒ 네이버 블로그 

 

[휴먼에이드] 충청북도 청주시립도서관은 사람들이 작은 도서관을 잘 찾아와서 이용할수 있도록 청주시 작은도서관 지도 3000장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지금 청주에는 작은도서관이 134곳 있어요. 하지만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의 위치를 잘 알지못해서 이용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청주시립도서관이 작은도서관지도를 만들기로 한거에요.
 
지금 청주에는 작은 도서관이 모두 134곳 있어요. 하지만 시민들이 작은 도서관이 있는 곳을 잘 알지 못해서 이용하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청주시립도서관이 작은 도서관을 찾아 올수 있도록 지도를 만들었어요. 

청주시 작은 도서관 지도 앞면에는 청주시의 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4개 구에 있는 작은 도서관이 있는 곳과 전화번호를 적어 놓았고,  지역서점이 있는 곳도 적어 놨어요.

작은 도서관 지도의 앞면이예요. ⓒ 청주시청 
작은 도서관 지도의 앞면이예요. ⓒ 청주시청 


지도 뒷면에는 올해 어느 작은 도서관이 잘 운영되었는지 평가해서 잘 운영된 도서관 22곳을 소개해서 청주시민들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어요. 

지도는 손바닥 안에 들어 갈수 있는 작은 크기예요. 가로 10cm 세로 11cm 크기래요. 그래서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하기 편하게 만들었어요. 

작은 도서관 지도의 뒷면이예요. ⓒ 청주시청 
작은 도서관 지도의 뒷면이예요. ⓒ 청주시청 

 

청주시립도서관에서 일하는 사람은 이번 지도를 만든 것에 대해 "시민들이 청주시의 작은 도서관 지도를 통해 생활 가까이에 있는 작은 도서관이 어딨는지 잘 알고, 도서관을 더 자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어요. 

한편 작은 도서관 지도는 지역마다 있는 공공도서관과 집에서 가까이 있는 작은 도서관 안내사무실에 가서 지도를 달라고 하면 얻을 수 있어요. 더 궁금한 점은 청주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3-201-4081~6)으로 전화를 하면 되요. 

 

기사 원작자

오영태 기자(프라임경제)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재하(여의도중 2학년 / 15세 / 서울)
전귀숙(일반 / 49세 / 서울)
이지우(여의도초 6학년 / 13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샤프에스이 발달장애인 감수팀)

김경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경기도)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387794&sec_no=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