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LUCI, 세상을 위한 빛을 널리 밝히다!"  
[포토] "LUCI, 세상을 위한 빛을 널리 밝히다!"  
  • 이한길 수습기자
  • 승인 2017.12.0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가 인천 송도에서 'STS&P' 박람회에 참여중입니다" 

'정보 소외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미디어 NGO 휴먼에이드(대표 김동현)가 현재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STS&P 2017 박람회'에 11월30일부터 12월1일까지 3일간 참여중입니다. 
우리모두방송(대표 박철)과 휴먼에이드포스트(대표 최연우)가 공동기획한 이번 박람회는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를 통해 감수위원의 활동을 꾸준히 펼쳐 역량을 채운, 발달장애인이며, 앞으로 양질의 포토뉴스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휴먼에이드] 루시를 상용화하며 뉴욕에서 설립된 엠파워드는 1500만 이상의 빛이 없이 생활하는 아프리카와 동남아 계열의 국가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빛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등은 7시간 정도, 크기가 큰 등은 최대 18시간 까지도 가며 전에 네팔에서 대지진이 났을 때 이 등을 1만개 정도 보냈습니다. 
 

 

= 이한길 수습기자
= 이한길 수습기자

 

선진국에서 쓰는 등은 6시간 정도 간다고 합니다. 평균 무게는 69g 정도로, 물에서도 뜨고 위험할 때는 응급구조도 가능할 수 있도록 기능이 있습니다. 태양광으로만 충전되며, 리튬이온 베터리와 고휘도의 LED PVC가 사용되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수 팽창식이라서, 접어 놓았다가 다시 공기를 주입하여 사용하면 되니까 용이성도 뛰어납니다. 7시간 충전시, 최대 8시간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아랫쪽에 태양광 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낮에 빛을 모았다가 어둠이 내려오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