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쉽게 사용 할수 있는 전자 칠판 '이노아이오' 
[포토] 쉽게 사용 할수 있는 전자 칠판 '이노아이오' 
  • 김희연 수습기자
  • 승인 2017.12.0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가 인천 송도에서 'STS&P' 박람회에 참여중입니다" 

'정보 소외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미디어 NGO 휴먼에이드(대표 김동현)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STS&P 2017 박람회'에 11월30일부터 12월1일까지 3일간 참여중입니다. 
우리모두방송(대표 박철)과 휴먼에이드포스트(대표 최연우)가 공동기획한 이번 박람회는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를 통해 감수위원의 활동을 꾸준히 펼쳐 역량을 채운, 발달장애인이며, 앞으로 양질의 포토뉴스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휴먼에이드] 이노아이오(INNOIO)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1월30일부터 12월2일까지 약 3일간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과 새로운 시장을 만들기 위해 여러 기업들이 참가하는 '2017 국제 기술 가능 발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도달 전시회(STS&P2017)'에서 독립적인 부스를 운영했다. 

'이노아이오(INNOIO)'는 흡사 대형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처럼 기존 칠판에 전자펜과 사람의 터치 인식을 가능하게 하여 새로운 칠판을 개발하여 만드는 회사다. 기존의 프로젝트로는 영상을 볼 수만 있었는데 전자 칠판을 통해 영상을 띄워 자유롭게 터치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김희연 수습기자
= 김희연 수습기자

 

특히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유치원이나, 학원, 학교 등에서 보다 효율적인 수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업 혹은 직장 내의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이를 사용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속가능한 산업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해외 전문가들과 세계 여러 국제 기구들이 참가했고 연세대학교, 국회, UN(제2차 세계 대전 후 국제 평화와 안전의 유지를 위한 국제 협력을 달성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국제 평화 기구)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 또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 포럼·아프리카 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조달청,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