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불량 케이크? 꼼짝마!" 식약처, 집중 위생 점검
연말연시 "불량 케이크? 꼼짝마!" 식약처, 집중 위생 점검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7.12.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크 등 제조·판매업체 전국 일제 위생 점검

성탄절, 연말연시 케이크 사전 안전관리 강화

케이크 이미지.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계 없음. ⓒ 온라인 커뮤니티 

 

[휴먼에이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17개 시·도는 성탄절과 연말연시에 소비가 급증하는 케이크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이날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케이크를 제조‧판매하는 업체에 대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케이크 제조 및 판매업체 약 1500곳을 대상으로 17개 시‧도(시‧군‧구)와 함께 전국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무등록(무신고) 영업 행위 △제조년월일 또는 유통기한 위‧변조 행위 △허용 외 식품첨가물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냉장식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기적‧계절적으로 국민들이 많이 소비하는 식품에 대해 사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한 식품이 생산‧공급될 수 있도록 위생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은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해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