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7.12.17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문고·한국도서관협회·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도서 기증 행사' 개최
도서 기증 행사. ⓒ 한국도서관협회
도서 기증 행사. ⓒ 한국도서관협회

 

[휴먼에이드] (주)교보문고와 (사)한국도서관협회 그리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도서 기증 행사'를 15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그림책방에서 개최했다.

이번 도서 기증 행사에서는 이상복 한국도서관협회장과 여위숙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이우일 교보문고 기업영업팀장이 참석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독서진흥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어린이 사회복지시설 중에서는 엘림지역아동센터 이미희 사회복지사를 초청해 함께 기증도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양육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 최대의 온.오프라인 서점인 교보문고에서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전문단체이자 공익법인(지정기부금단체)인 (사)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도서를 기증 받아 배포한다.

또한 어린이·청소년 독서진흥을 전담하는 국가대표 기관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는 지역별 어린이 사회복지시설 대상 배포처 선정과 어린이 도서 선정의 역할을 담당한다.

기증도서는 18일부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선정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양육시설 등에 발송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복 한국도서관협회장은 "이번 도서 기증 행사를 통해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국내의 모든 소외지역계층의 지식정보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국민의 정보 접근권과 알 권리 보장을 사회적 책임으로 하는 시설인 도서관의 역할과 중요성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