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고용부 장관 "중증·여성장애인 고용 활성화해야"
김영주 고용부 장관 "중증·여성장애인 고용 활성화해야"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7.12.17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주 장관, 장애인고용공단·사회적기업진흥원 방문 사회 소외계층 고용 확대 강조
김영주 장관. ⓒ 공식홈페이지
김영주 장관. ⓒ 공식홈페이지

 

[휴먼에이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15일 "중증·여성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영주 장관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찾아 사회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확대 등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을 주문했다.

먼저 장애인공단을 찾은 김영주 장관은 노사 대표와 함께 한 업무보고에서, 대상이 특정돼 있는 장애인 고용 업무의 특성상 고객인 장애인과 늘 접촉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선진국의 척도는 취약계층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제도적으로나 실제생활에서 얼마나 차별없이 동등하게 대우받는가에 달려있다"면서 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장애인 고용지원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장애인 고용의 기본은 장애인 의무고용 제도라면서 공공기관, 대기업의 장애인 의무고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며 특히 고용이 어려운 중증․여성 장애인에 대한 고용 활성화를 주문했다.

이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 이하 진흥원)을 현장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 18일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발표 이후,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집행되도록 집행상 애로사항이나 개선 검토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