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2017 최고의 공포소설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린의 날개' 뽑아
알라딘, 2017 최고의 공포소설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린의 날개' 뽑아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7.12.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올해의 장르소설 투표 결과 발표
알라딘은 해당 도서를 포함해 소설 분야 도서 3만원 이상 구입 시, 셜록·톨킨·아르테미스 스탬프 세트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알라딘  

[휴먼에이드] 인터넷 서점 알라딘(대표 조유식)이 2017 '올해의 추리·스릴러소설&올해의 과학소설' 투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독자들이 뽑은 추리·스릴러 소설 분야 베스트 1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린의 날개>로 일본에서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히트를 기록한 작품이다. 이어서 동일 작가의 <용의자 X의 헌신>이 나란히 2위에 올랐고, 3위로는 스티그 라르손의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이 선정됐다.

작가·번역자·출판 관계자가 뽑은 추리·스릴러 소설 분야 베스트 1위는 마이 셰발.페르 발뢰의 <로재나>였다. 요 네스뵈, 헨닝 망켈 등 범죄소설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즈로 북유럽 미스터리의 원점으로 꼽는 책이다. 2위와 3위에는 아거릿 애트우드의 <그레이스>, 도진기의 <악마의 증명>이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린의 날개'. ⓒ 알라딘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린의 날개'. ⓒ 알라딘

 

과학 소설 분야의 독자 투표 결과 1위는 아서 C. 클라크의 <스페이스 오디세이 완전판 세트>가 차지했다. 인류 진화에 대한 통찰과 우주를 향한 상상력을 담아내, 반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회자되며 위대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제임스 P. 호건의 <별의 계승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이 순위에 올랐다.

작가·번역자·출판 관계자가 뽑은 과학소설 베스트 1위는 할란 엘리슨의 <할란 엘리슨 걸작선>으로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친 짐승>, <나는 입이 없다 그리고 나는 비명을 질러야 한다>, <제프티는 다섯 살> 총 3권으로 구성된 할란 엘리슨의 대표 수상작 모음 전집이다. 2위에는 조지 R. R. 마틴의 <조지 R. R. 마틴 걸작선>, 3위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이 선정됐다. 

박하영 도서 1팀장은 "장르소설 구매액 상위 7000명 독자, 장르소설 작가, 번역가, 출판사 편집자, 마케터, MD 67명이 투표에 참여한 결과라서 소설을 많이 읽는 분들이 뽑은 순위인 만큼 큐레이션이 될 것으로 본다"며 "2016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출간된 추리·스릴러 소설과 과학소설(개정판 포함)을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다. 

알라딘은 해당 도서를 포함해 소설 분야 도서 3만원 이상 구입 시, 셜록·톨킨·아르테미스 스탬프 세트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독자가 뽑은 추리·스릴러 소설 top20

1위 <기린의 날개> (히가시노 게이고, 재인)
2위 <용의자 X의 헌신> (히가시노 게이고, 재인)
3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스티그 라르손, 문학동네)
4위 <신이 없는 달> (미야베 미유키, 북스피어)
5위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미카미 엔, D&C미디어)
6위 (엘러리 퀸, 검은숲)
7위 <이제 와서 날개라 해도>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8위 <위험한 비너스>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9위 <희망장> (미야베 미유키, 북스피어)
10위 <엔드 오브 왓치> (스티븐 킹, 황금가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