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新민속음악제' 2018년 1월까지 개최
'2017 서울新민속음악제' 2018년 1월까지 개최
  • 여건호 기자
  • 승인 2017.12.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덕궁 소극장서…많은 국악 예술인과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상설 무대' 거듭나
ⓒ 한국창극원

[휴먼에이드] 국악 전문 극장 창덕궁 소극장(대표 박종철)이 ‘2017 서울新민속음악제’를 2018년 1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 서울新민속음악제’는 10월부터 매주 목, 금, 토요일 상설 무대를 통해 경기소리, 무용, 가무악극에서 국악 뮤지컬까지 실험적이고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창덕궁 소극장은 창덕궁 앞 국악로에 위치한 국악 전문 극장이다. 인간문화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예인공감’, 세계무형유산 아리랑 상설 공연 ‘판아리랑’ 등 참신한 기획과 연출의 국악 상설 무대를 통해 한국 전통예술의 대중화와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매주 목요일에는 문학평론가인 하응백 박사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하는 국악 무대 ‘인문학과 함께하는 소리여행-너울’이 진행되며, 황해도 무형문화재 놀량사거리 보유자 한명순 명창과 이수자들의 소리로 매주 다른 테마의 국악을 만난다.

금요일에는 ‘IN세이굿- 창덕궁 가·무·악’을 주제로 매주 새롭고 다양한 무대가 만들어진다. 경기명창 유옥선, 안해련, 한창화 선생의 소리 무대, 명무 김학영, 양혜정, 유현진의 춤판으로 우리의 흥과 멋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토요일에는 여성국극 남역 전문 배우로 성왕의 낙원, 방자전, 바보온달 등 여러 작품에서 주역을 연기한 명품 소리꾼 남은진의 연희극 ‘결, 그 첫 번째 이야기- 넘나드는 자국’을 선보인다.

2018년 1월에는 마술사 김종수의 ‘마술과 판소리’, 국악 뮤지컬 ‘천상지애’를 만날 수 있다.

‘마술과 판소리’는 판소리 주요 대목을 환상적인 마술과 함께 연출한 실험극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인 마술사 김종수와 젊은 소리꾼들이 출연한다.

국악 뮤지컬 ‘천상지애’는 춤과 노래로 사랑을 이야기하고 병을 치유하는 가객 집단의 신인 ‘시야’가 신들을 다스리는 최상의 신인 ‘천상’의 병을 고치러 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름답고 고혹적인 시야의 등장으로 여태껏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인간의 감정을 깨우치게 되는 천상과 시야를 연모하는 파아란의 복잡한 감정을 아름다운 우리 음악과 함께 한국적인 정서로 연출하여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창극원의 대표작이다.

한국창극원측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특성화극장 운영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서울新민속음악제가 단순히 일회성 행사가 아닌 국악 발전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로 앞으로도 많은 국악 예술인과 풍성한 프로그램의 상설 무대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