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복하우스를 아시나요? 화성진안서 첫 입주 시작
따복하우스를 아시나요? 화성진안서 첫 입주 시작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7.12.2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형 임대주택' 따복하우스 22일부터 첫 입주 시작..화성진안1 따복하우스 22일부터 2018년 1월7일까지 입주
따복하우스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따복하우스 전경. ⓒ 경기도 제공

 

[휴먼에이드] 경기도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추진 중인 '따복하우스' 입주가 시작된다. 지난해 5월 따복하우스 1만호 공급계획을 밝힌 후 19개월 만에 첫 입주가 이뤄지는 것이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화성시 진안동에 조성된 화성진안1 따복하우스가 22일부터 본격 입주를 시작한다.

화성진안1 따복하우스는 연면적 658㎡, 5층 규모, 전용면적 20㎡의 단일평형으로 총 16호가 조성돼 입주자를 맞이한다.

이곳은 병점역과 안녕IC 등이 인접해 교통여건이 좋고, 인근에 진안동 주민센터, 화성시 동부출장소 등 관공서와 병점근린공원, 병점시립도서관 등이 있어 지역여건도 우수하다.

입주대상이 사회초년생인 만큼 가스쿡탑(2구형), 냉장고(소형), 옷장, 책꽂이 등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비용부담을 줄였으며, 함께 모여 요리와 식사가 가능한 오픈키친과 공동세탁실, 무인택배함, 계절옷장 등의 공용 시설도 설치돼 있다.

화성진안1 따복하우스는 지난해 12월 따복하우스 1차 모집 당시 평균경쟁률 2.6대 1을 뛰어 넘는 6.8대 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여 청년층의 큰 관심을 모았다.

백원국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따복하우스 첫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경기도의 따복하우스 1만호 공급 정책발표 이후 첫 번째 성과물인 만큼 화성진안1 따복하우스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입주를 시작으로 내년 400여호 등 순차적으로 2,020년까지 1만호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따복하우스는 청년층의 주거와 결혼, 저출산 극복을 돕기 위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주거복지정책이다. 기존 행복주택에 임대보증금 이자지원, 신혼가구 육아공간 확대, 공동체 활성화 등 경기도만의 특별한 지원이 추가돼 인기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