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고, 사랑을 나누는 법' 배우는 호산나대학 눈길
'사랑받고, 사랑을 나누는 법' 배우는 호산나대학 눈길
  • 김윤찬 기자
  • 승인 2017.12.2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산나대 총학생회 주관 나눔 프로젝트 진행 성료
호산나대학 학생들이 독거 어르신댁을 방문해 성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를 진행했다. ⓒ 호산나대학
호산나대학 학생들이 독거 어르신댁을 방문해 성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를 진행했다. ⓒ 호산나대학

 

[휴먼에이드] 호산나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지역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 성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마음 따뜻한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호산나 대학 총학생회가 기획한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시작됐다. 학생들은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직접 선정하고, 필요 예산을 마련할수 있는 행사를 사전에 진행했다. 이 결과 자발적인 모금과 바자회로 약 288만원의 성금을 모았다. 학생들은 성금으로 지역 독거 어르신들에게 필요할 겨울철 생필품을 구입,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했다.

학생들이 펼친 주요 봉사로는 방문요양봉사, 유기견 보호, 연탄 나눔이었으며, 독거 어르신 집 6곳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안마 및 이미용 봉사와 청소 등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환경 정리, 연탄구입이 어려운 6가구에게는 3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성금모금을 위해 바자회를 직접 준비한 13대 총 학생회장 김남주 학생은 "모금 및 바자회 등으로 힘은 들었지만 선배들로 부터 내려온 가슴 따뜻한 전통을 이어 갈 수 있어 뿌듯하고, 올 겨울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산나대학 학생회는 매년 학생 전체회의를 통해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호산나대는 앞으로 국내 직장인 봉사단체인 한국문화봉사단과 함께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