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신한은행이 나이가 많아져 회사를 그만둔 은퇴고객을 위한 핸드폰 앱을 더 좋게 바꾸었어요
[쉬운말뉴스] 신한은행이 나이가 많아져 회사를 그만둔 은퇴고객을 위한 핸드폰 앱을 더 좋게 바꾸었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12.27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씨도 크고, 메뉴를 보기가 쉬워졌어요…다양한 모임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도록 도왔어요
 

 

[휴먼에이드] 신한은행은 직장에서 나이가 많아져서 회사를 그만두는 '은퇴'한 고객들을 위한 핸드폰 서비스를 편하고 쉽게 만들었다고 11월13일 말했어요. 스마트폰에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 '모바일 앱'인데요, 이름은 '미래설계포유'라고 해요.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쉽도록 만들어서 새롭게 선보였어요. 

신한은행은 은행들 중에서 처음으로 직장에서 물러나는 은퇴고객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앱 '미래설계포유'를 개발했는데요, 큰 글씨체와 사용하기 쉬운 메뉴들, 서비스 이동 등 쉽고 사용하기 쉬운 화면으로 만들었어요. 거기에 다른 은퇴한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도 만들어서 서로 마음을 이해하고 대화할수 있도록 도왔어요. 
 
'미래설계포유' 앱에 들어가면, 핸드폰으로 하는 다이어트(살빼기) 정보나, 골프를 잘 하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등 운동에 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또 꽃을 정해진 날짜에 배달해 주거나,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을 보험에 가입을 시켜주거나,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거나, '상조서비스'라고 해서 가족 중 누군가가 죽었을 때 도와주는 서비스를 일반 가격보다 싸게 돈을 받고 해주는 서비스도 '미래설계포유' 앱에 있어요. 

생활을 더 편리하게 지낼수 있도록 한거예요. 
앱에는 일주일마다 바뀌는 재밌는 읽을거리를 보여주고, 다양한 생활 이야기를 나누는 참여광장 메뉴도 새롭게 만들었어요.
 
 

 

'미래설계포유' 앱에서는 회사를 그만둔 사람들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를 계획하는 것을 도와준대요. 계획을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계획을 돌아보고 잘못된 점이 있는지 함께 검사해 줘요. 또 다른 보험이나 적금, 연금 같은 금융상품에 새로 가입을 하고 싶을 때도 도움을 받을수 있어요.
 
직장을 그만둔 이후의 생활을 계획해 주는 전문 상담가와의 상담예약을 통해 더욱 꼼꼼하고 순서대로 직장을 그만두고 난 뒤의 생활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요.
 
부동산 전문가와의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동산e상담 서비스'도 열었어요.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이고 의미있고 좋은 점이 많은 제2의 인생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계속 앱에 추가해서 훨씬 더 좋아진 서비스로 은퇴고객을 돕겠다"고 말했어요. 
 
 
 
 
기사 원작자
 
이윤형 기자(프라임경제)
 
 
 
 
자원봉사 편집위원
 
황지현(상명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2학년/18세/서울)
장우권(해군사관학교/3학년/21세/서울)
김현정(구일고등학교/2학년/18세/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안연진(호산나대학 / 1학년 / 20세 / 서울)
김희창(호산나대학 / 3학년 / 22세 / 가평)
윤정민(호산나대학 / 3학년 / 22세 / 서울)
김지호(호산나대학 / 3학년 / 22세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