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디자인 '어린이가 만든, 어린이작가 출판' 기획 성공
스토리디자인 '어린이가 만든, 어린이작가 출판' 기획 성공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8.01.11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명 어린이 작가 및 가족 참여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 개최
ⓒ 스토리디자인

[휴먼에이드] 주식회사 스토리디자인(대표 이경애)이 서울시 창업디딤터에서 100여명의 어린이 작가 및 가족과 함께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를 맡은 전양영 스토리디자인 연구소장은 “이번 행사는 창작교육의 일부이며, 창작의 연장으로 어린이작가들에게 성취감, 자존감을 높여주어 자신감 있게 독서와 창작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기화하기 위한 자리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협력 교육원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자신의 책을 완성한 어린이작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작품상과 어린이 명예작가 위촉장 수여식, 책 낭독회 등의 순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이뤄졌다.

이번에 참여한 스토리디자인 어린이작가들은 다른 작가들과 서로 작품을 공유하며 격려와 칭찬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 책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느낀 감정도 함께 공유하며 또래들의 창작문화를 즐겼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우수한 작품들이 해외로 수출되거나 2차 저작물을 통해 사업화가 진행될 것임을 예고해 재창작의 동기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스토리디자인 이경애 대표는 “작년 초부터 프로그램 출시 전임에도 원장님들의 요청으로 미완성된 상태로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그런데도 이렇게 멋진 작품들이 탄생해 기쁘다"며 "100여명의 어린이작가가 배출되었고, 110종의 어린이 작품이 출판되었다. 이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2월(예정) 어린이작가 프로그램(그림 동화작가, 동화작가과정)의 출시를 앞두고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와 학부모, 어린이작가의 만족도를 확인할 기회였다. 많은 교육기관에서 정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면 훌륭한 작품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벌써 내년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토리디자인은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가 만든 동화’를 콘셉트로 창작 교육 콘텐트를 개발하고, 어린이가 만든 스토리를 바탕으로 영상미디어콘텐트 및 출판, 유통하는 아동문화콘텐트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출판된 어린이작가 작품은 스토리디자인 전자도서관 어플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안드로이드, IOS ‘스토리디자인’검색). 교보문고와 YES24에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