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관광객 공연관람 늘린다"…내달까지 '티켓 반값' 이벤트
"외국관광객 공연관람 늘린다"…내달까지 '티켓 반값' 이벤트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8.02.1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당신만이' 공연 이미지. ⓒ 사진 = 관광공사 제공
뮤지컬 '당신만이' 공연 이미지. ⓒ 한국관광공사

 

[휴먼에이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공연관광 개별관람객 유치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그 시작으로 12일부터 3월 말까지 '러시티켓'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러시티켓'(Rush Ticket)은 공연 당일 잔여석을 50%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티켓으로 외국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서울)에서 운영된다.

이벤트 기간에 '러시티켓'을 구입하는 외국인 관람객들은 공연장 티켓박스에서 선착순으로 특별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공사는 기존의 넌버벌 공연들 뿐 아니라 2017년 웰컴대학로 페스티벌을 통해 확대된 '당신만이', '김종욱 찾기' 등 외국어 자막 뮤지컬을 중심으로 해외 OTA(Online Travel Agency, 일본 코네스트/중국 한유망/대만 KKDAY 등)를 활용한 글로벌 온라인 캠페인을 확대 강화하여 직접적으로 공연관광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 외에 해외 언론인 및 관광, 공연업계 방한 지원을 통해 한국공연 인지도 및 매력도를 증진시키며, 10월에는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웰컴 대학로)'를 개최해 대학로의 관광자원화를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1999년 난타 초연 후, 점프, 사춤 등 넌버벌 공연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공연관람을 이끌었고, 현재 외국인이 언어의 장벽없이 관람할 수 있는 상설공연 콘텐츠는 기존의 전통·넌버벌공연과 대학로 외국어자막 뮤지컬 등 약 15개에 이른다.

한편 2017년 상설공연을 관람한 외국인은 약 108만명으로 전체 방한객의 8.1%에 해당하며 이중 개별관람객은 약 22만명으로 전체 외국인 관람객의 20%를 넘어섰다.

공연관광 개별관람객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2016년 12.6%, 2015년 14.9%, 2014년 11.2%), 단체관람객에 비해 객단가도 높아 공연업계에서도 매우 환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