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평창 올림픽 감동을"
"인천공항에서 평창 올림픽 감동을"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8.02.1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콘서트 성황리 폐막

뮤지컬, 발레, 성악 등 최고의 아티스트가 선사한 특별한 감동...관람객 찬사 이어져

인천공항 평창 올림픽 콘서트 이미지. ⓒ 사진 = 인천공항 제공
인천공항 평창 올림픽 콘서트 모습. ⓒ 인천공항 

[휴먼에이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지난 7일부터 펼쳐진 대규모 문화예술공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최기념 콘서트'가 5일간의 공연을 성황리에 끝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기념을 겸한 2월 정기공연으로,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아트, 하늘에 펼치다'라는 주제로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열띤 공연을 펼쳤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외국 대표선수단과 취재진, 관광객들에게 우리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알리고 올림픽의 열기와 감동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외국 선수단과 취재진을 포함, 연일 1000~3000여 명의 관객들이 참석해 인천공항 정기공연 역대 최대의 성황을 이뤘다는 평가가 나온다.

인천공항 평창 올림픽 콘서트 이미지. ⓒ 사진 = 인천공항 제공
인천공항 평창 올림픽 콘서트 모습. ⓒ 인천공항

 

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연 첫날인 7일 'Wave in Incheon City Chorale Concert' 공연은 한국 음악계의 거장 김종현 예술감독이 지휘하는 인천시립합창단이 천상의 하모니로 '인천아리랑', '꽃밭에서', '미래의 도시', '옹헤야' 등을 노래해 1000여 명의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둘째 날인 8일 'K-POP Wave Concert' 공연은 국내 실력파 보컬가수 김연우가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여전히 아름다운지', '사랑한다는 흔한 말', '이 밤이 지나면',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등의 히트곡들을 라이브 메들리로 선보여 감동을 선사했다.

셋째 날 'Musical Wave Concert' 공연은 지휘자 방성호가 이끄는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김다현, 배다해, 신영숙, 윤형렬이 '대성당의 시대', '황금별', 'Nella Fantasia' 등 낯익은 감성음악과 화려한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무대에 올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넷째 날 'World Music Wave Concert' 공연은 세계적인 성악가 바리톤 김동규와 재즈 보컬리스트 고아라가 국내 정상급 세션인 DK 콘서트 앙상블과 함께 감미로운 선율의 월드 뮤직 'My way', 'Coren grato', 'Mas que nada' 등을 선보여 최고의 공연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공연 마지막 날인 11일 와이즈 발레단의 'The Wave of Ballet Fantasy' 공연은 우아한 발레리나들이 환상적인 동작으로 '백조의 호수', '봄의 소리 왈츠', '유토피아', '라 비방디에르' 등 정통발레와 창작발레의 진수가 담긴 화려한 공연으로 환호를 받으며 이번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공연 관람객들은 '인천공항을 찾은 외국 올림픽 선수단과 취재진, 공항 이용객이 하나가 된 감동의 무대였다"며, "수준 높은 예술공연도 즐기고 공항 곳곳에 설치된 색다른 예술작품들도 감상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간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