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을 홍보하는 광고 모델로 됐어요
[쉬운말뉴스]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을 홍보하는 광고 모델로 됐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8.02.13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도전, 혁신, 글로벌' 이라는 이미지가 KB국민은행이 생각하는 도전정신과 같대요
 

[휴먼에이드] 2018년 1월10일 KB금융그룹 내에서 가장 큰 회사인 KB국민은행은 "세계의 음악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인기가 많은 남자그룹인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을 홍보해 주는 모델이 되었다"고 말했어요.

방탄소년단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 외국의 유명한 가수들을 이기고 2017년 빌보드 음악상에서 '최고 가수'라는 상을 받으며, 세계 음악시장에서 우수한 가수로 떠오른 뛰어난 그룹이에요. 

특히 요즘 선보인 'Mic drop' 노래를 새롭게 만든 음악비디오가 인기가 많아요. 사람들이 이 음악비디오를 듣기 위한 수가 1억대를 넘어섰어요. 사람들이 이 음악비디오를 무려 1억 번이나 봤다는 이야기예요. 대한민국의 인구가 약 5000만 명이니 한국 사람들이 모두 이 음악비디오를 두 번씩 봤다는 거지요.

또 지금까지 나온 음악비디오 중 12편이나 1억대를 넘어섰대요. 이것은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의 가수들과 함께하는 세계적인 가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거예요.

KB국민은행이 이번에 방탄소년단을 KB국민은행의 모델로 고르게 된 것은 방탄소년단의 '도전, 혁신, 글로벌' 이라는 이미지가 KB국민은행이 생각하는 도전정신과 같아서예요. 

KB국민은행은 '한국의 최고,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은 KB국민은행이 존재하는 이유'라고 말하며 "방탄소년단은 옛날에 비보이, 김연아 선수 등이 보여줬던 '대한민국 1등을 넘어'라는 광고의 의미를 2018년에 맞는 분위기로 다시 바꾸는 것에 가장 알맞는 가수라고 생각해서 모델로 고르게 되었다"고 말했어요.

방탄소년단은 먼저 KB국민은행의 'Liiv'의 영상광고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리브'가 KB국민은행의 '도전, 혁신, 글로벌'등의 결과물이기 때문이에요.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 걸그룹 'IOI'를 리브 모델로 뽑으면서 아이돌과의 첫 관계를 만들었어요. 

 

 

기사 원작자

김성훈 기자(휴먼에이드포스트)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민진(한성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김소은(한성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서수빈(한성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영민(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3세 / 안양)
정인태(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36세 / 서울)

 

 

원본기사   http://www.humanaid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