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동행" 동계패럴림픽 성화,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
"멋진 동행" 동계패럴림픽 성화,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8.03.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도우미들에게 열정의 불꽃 전한 동계패럴림픽 성화

5일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서 '찾아가는 성화봉송' 진행

평창동계패럴림픽 이미지. ⓒ 사진 출처 =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평창동계패럴림픽 이미지.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계없음. ⓒ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휴먼에이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을 밝힐 성화가 지난 5일 춘천 봉송을 시작하기에 앞서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들의 동행자인 장애인 도우미들에게 열정의 불꽃을 전달하고 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방문은 패럴림픽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동안 성화봉송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성화봉송단이 직접 찾아가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성화봉송단은 패럴림픽의 주역인 장애인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동행자인 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들의 활동을 응원했다.

성화봉송단이 이번에 방문한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에게 우호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자원들을 발굴·연계해 장애인들이 독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해 강원도 내 타 시·군에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평창동계패럴림픽 성화는 다음 날인 6일 강원도 원주를 밝혔다. 성화 불꽃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를 찾아 외발자전거를 활용한 이색봉송으로 패럴림픽 성공개최를 염원했다.

이날 외발자전거 봉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의미를 알리고자 마련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