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조혈모세포기증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 실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조혈모세포기증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 실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3.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휴먼에이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보건복지부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도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조혈모세포기증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백혈병 환자들은 완치를 위해 기증자의 건강한 조혈모세포가 필요하나 아직 일반인 및 기증희망자들은 조혈모세포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기증을 망설이고 있어 정확한 정보제공 등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협회 박충민 기증증진팀장은 “기증희망 신청자를 많이 등록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개인마다 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 및 기증 신청의 의미와 책임감을 심어주어야만 추후 기증 시 거부율을 줄일 수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뿐만 아니라 헌혈처럼 기증하는 말초혈조혈모세포 기증방법 소개와 개인정보변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조혈모세포기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조혈모세포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우리도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라는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의 참여를 원하는 종교, 대학, 사회봉사 등의 단체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