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오리엔티어링 지도 과정 전문 연수 운영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오리엔티어링 지도 과정 전문 연수 운영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3.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 지도자들의 야외 청소년 활동 전문 지도 역량 향상 교육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오리엔티어링 지도 과정 전문 연수 운영
[휴먼에이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전국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지도자 전문 연수 오리엔티어링 지도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성과 지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에 근무하고 있는 청소년 지도자 17명이 참가하였다.

연수는 나침반 사용법, 오리엔티어링 경기 3종, 코스 공격법, 프로그램 실제 운영 사례 등 기초 교육을 하였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오리엔티어링 지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격 시험을 실시하였다.

오리엔티어링은 자연 속에서 참가자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목표 지점까지 최단 시간 내 도착하는 스포츠로 판단력, 기억력, 행동력, 문제 해결력, 리더십, 팀워크 등의 향상 및 체력 단련에 도움을 준다.

연수에 참가한 용보라 청소년 지도자는 “넓은 자연 속에서 목적지를 찾아다니는 것이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어렵게 목적지에 도착해 전자 컨트롤 마커를 찾아 마킹했을 때 내 자신이 자랑스러웠다”며 “연수 끝나고 돌아가서 내가 느꼈던 성취감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야외 자연 활동 특성화 시설로서 청소년 지도자들의 청소년 활동 지도 전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