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GM에 정상화 관련 원활한 자료제공 요청
정부, GM에 정상화 관련 원활한 자료제공 요청
  • 표민철 기자
  • 승인 2018.03.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은 경영 정상화 위한 노조 협조·조속한 실사 마무리 입장 전달
▲ 정부, GM에 정상화 관련 원활한 자료제공 요청
[휴먼에이드] 정부 관계기관들이 GM 측과 면담을 갖고 실사, 노사 협상 등 의견을 교환했다.

정부는 지난 27일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산업은행 등 관계기관들이 배리 엥글 제너럴모터스(GM) 해외사업부 사장 등과 면담을 갖고, 한국GM 경영정상화 방안과 관련한 전반적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GM측은 4월 한국GM의 유동성 상황을 설명하면서 산은과 정부, 노동조합 등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을 요청했다.

GM은 “현재 진행 중인 경영 실사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산은과의 협조 하에 실사가 가능한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에 산은은 GM에 주요 이슈에 대한 원활한 자료제공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GM은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GM은 외투 신청 관련 진행상황을 문의했고 정부는 GM의 투자계획이 법령에서 규정한 요건에 들어맞는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GM은 노사 협상이 성과가 나와야 할 시점임을 강조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조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한미 FTA 자동차 분야 관세협상이 잘 마무리 됐다”며 “GM의 대(對)한국 투자 리스크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GM은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는 것이 불확실성 해소 등을 위해 바람직하며, 신차배정도 요건이 충족되면 한국에 배정할 것임을 명확히 언급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한국GM의 경영정상화와 관련해 상호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