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여행 빅데이터로 본 ‘한 달 살기’ 여행지 5순위 공개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여행 빅데이터로 본 ‘한 달 살기’ 여행지 5순위 공개
  • 김혜경
  • 승인 2018.03.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현지인처럼…’ 여행의 가치관과 소비 변화를 반영, 작년 대비 약 한 달 기간의 해외 장기체류 항공권 검색량 270% 증가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는 한 달 체류 목적지 1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여행 빅데이터로 본 ‘한 달 살기’ 여행지 5순위 공개
[휴먼에이드]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최근 부상한 장기 체류 여행 트렌드인 ‘한 달 살기’에 대한 여행 검색 데이터와 인기 장기 체류 여행지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카약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25일에서 35일 사이의 약 한 달에 근접한 기간의 해외 체류 항공권에 대한 검색량이 작년 대비 270% 증가했으며 국내 여행 검색량의 경우 178% 상승했다. 특히 일상에서 벗어나 국내외 소도시에서 살아가는 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다수 방영되던 1월에는 같은 조건의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대비 816% 급상승했다.

가장 많이 찾아본 ‘한 달 살기’ 장기 체류 목적지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국 이용자들이 약 한 달 기간의 장기 체류 목적지로 가장 많은 항공권을 검색한 해외 여행지는 미국 서부 해안을 대표하는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로 나타났다.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이 뒤를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4위와 5위는 각 방콕과 프랑크푸르트로 나타났다.

1위 미국 로스앤젤레스

미국의 자유로운 해변과 여유를 상징하는 로스앤젤레스에는 미국 문화 중심지이자 젊은 예술인 사이 기회의 장으로 통하는 할리우드가 있다. 2016년, 로스앤젤레스의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낸 영화 ‘라라랜드’가 국내에서 또한 큰 흥행몰이를 하면서 한국 여행객 사이 인기 여행지로 재조명되었다. 카약의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가 추천하는 항공권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한산한 로스앤젤레스 여행 최적 시기는 4월과 10월이며 이 시기에는 80만원대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다.

2위 프랑스 파리

장기 체류 여행지 2위를 기록한 파리 역시 유럽의 꽃이자 예술의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낭만이 어우러진 곳으로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다. 파리에서는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 센강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근교로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교통편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경험을 선호하는 장기체류하는 이에게 적합한 여행지다. 파리는 3월에 가장 한적하여 떠나기 좋으며 70만원대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3위 미국 뉴욕

한편 뉴욕은 인기 3위권 중 비교적 높은 항공료가 들며 카약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월에는 평균 90만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뉴욕은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인 뉴욕의 대표 관광지는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록펠러센터와 브로드웨이가 있다. 비록 경비가 만만치 않게 드는 여행지이지만 다양하고 저렴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장기간 체류를 하더라도 알뜰한 생활을 할 수 있다.

4위 태국 방콕

방콕은 저비용으로 호화로운 여행을 떠나기에 제격인 장기체류 여행지다. 연중 항공료가 가장 저렴한 시기는 10월로 나타났으며 30만원대로 예약할 수 있다. 동남아의 대표 휴양지 방콕은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번화한 여행지다. 또한 다양한 국적의 구성원이 체류하고 있으며 저렴한 생활을 할 수 있어 많은 부모가 단기로 자녀를 어학연수로 보내기도 한다.

5위 독일 프랑크푸르트

순위에 5위를 기록한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금융 핵심이자 매년 다양한 역사, 예술과 스포츠 축제를 개최하는 문화 도시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다. 중후한 프랑크푸르트의 매력은 중세, 르네상스 건물이 보존된 관광지 뢰머 광장에서 발견할 수 있다. 특히 광장 중심에 있는 회전목마와 놀이기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풍성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프랑크푸르트로 떠나기에 가장 저렴한 달은 각 3월과 6월로 나타났으며 80만원 후반대로 예약할 수 있다.

카약 정효진 한국 총괄 매니저(Country Manager)는 “한국 이용객들은 빡빡한 스케줄에 따라 이곳저곳을 누비는 관광객이 아니라 여행지에 머무르며 그곳에서 삶을 살아보는 현지인이 되어 보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또한 “데이터에 기초한 합리적인 여행 장소와 시기를 추천해 주고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행 관련 툴(Tool)이 발전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자신감 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카약 앱의 기능 트립스와 함께한다면 세계 어디에 있든 걱정 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약은 여행을 알아보는 계획 단계부터 일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메타 검색 엔진이다.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그리고 트립스 등 카약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즐거운 여행의 추억까지도 만들 수 있다.

여행 최적 시기에 더불어 연간 항공권 정보,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최적의 여행 상품에 관한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