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창의디자인체험관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창의디자인체험관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4.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디자인체험관 ‘아트박스’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 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창의디자인체험관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휴먼에이드] 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창의디자인체험관을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창의디자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창의디자인체험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패션’, ‘뷰티’, ‘요리’, ‘공예’ 등 창의적 디자인활동을 제공하는 체험관으로 평일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창의디자인체험관은 매주 토요일 다양한 창의디자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패션아이템 만들기’, ‘카드지갑 만들기’, ‘가죽필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은 ‘나도 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조기 신청 마감과 함께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창의디자인프로그램 인기에 힘입어 4월 14일 진행되는 봄맞이 특별프로그램 ‘벚꽃팝콘, 솜사탕 만들기’ 또한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외 중·고등학생 청소년 대상 메이크업 교육과 초등학생 대상 조물조물 요리교실, 창의디자인동아리 등 다양한 창의디자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수련관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