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대학생과 함께 연구하는 이공계 진로 체험 여중고생 팀원 모집
WISET, 대학생과 함께 연구하는 이공계 진로 체험 여중고생 팀원 모집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4.1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 여중?고생 400명 20일까지 모집
대학생 언니와 연구하며 이공계 진로 체험
▲ WISET, 대학생과 함께 연구하는 이공계 진로 체험 여중고생 팀원 모집
[휴먼에이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 사업(이하 공학연구팀제) 일반 과정 연구팀에 참여하여 공학 분야 전공 체험과 관련분야 연구를 진행할 여중고생 팀원을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학연구팀제는 공학 분야 전공 여자 대학원생이 연구 책임자로서 대학생, 고등학생과 함께 팀을 이뤄 5월부터 10월까지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여중고생은 연구 활동과 학술 논문 발표 등을 통해서 진로 체험 활동을 경험할 기회를 얻는다. 지도 교수와 산업체 멘토가 연구 수행을 도와 연구팀을 지도하며 진로 멘토링의 일환으로 공학 분야에 재직하는 산업체 멘토의 근무지 견학도 진행된다.

올해는 총 400명을 모집하며 공학 분야 연구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고등학교 1학년~2학년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학생은 영재 교육을 수료한 3학년에 한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연구팀에서 수행한 연구 결과는 10월 분과별로 진행되는 결과 발표 대회를 거쳐 대상으로 선정된 연구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공학연구팀제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선생님의 추천으로 참여해 실험과 연구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었다며 멘토링과 산업체 견학처럼 진로 체험 활동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진로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구팀별 자세한 연구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WISET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