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교 "'SNL코리아' 최순실 패러디, 쉽지는 않았다"
김민교 "'SNL코리아' 최순실 패러디, 쉽지는 않았다"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8.04.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 "잘 하시네요. 국민이 많이 웃게 해달라"
ⓒ MBC 


[휴먼에이드] 지난 12일 MBC '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이하 에헤라디오)'의 '간큰인터뷰' 코너에는 배우이자 'SNL코리아' 크루로 유명해진 김민교가 출연했다.

최욱은 시작부터 "김민교랑 키를 재봤는데 제가 좀 더 큰 것으로 확인됐다"며 "유병재 이후 가장 마음에 든다"며 단신 게스트인 김민교를 반겼다.

안영미는 "영화 '머니백' 홍보가 큰 목적 아니냐"고 하자 김민교는 "솔직히 홍보가 좀 크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하지만 최욱은 "'머니백' 언급은 오늘 안된다"면서도 "대화의 질이 괜찮으면 후반부에 펌프질 해드리겠다"며 김민교를 압박했다.

곧바로 최욱은 "SNL 출연 당시 최순실과 의상*외모*목소리 톤 등이 완벽했는데, 솔직히 이제 얘기합시다. 당시 외압은 없었습니까"라고 강도 높은(?) 질문을 했고, 안영미는 "오빠 우리 다죽어"라며 목소리를 높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민교는 "쉽지는 않았죠. 그렇게만 말씀드리겠다. 안영미도 알거다. 사실 아무도 모르게 녹일 때도 있었고 어떤 때는 빼앗기는 경우도 있었고 나가지마 해서 못 내보낸 적도 있었다"고 답했다.

최욱은 "그럼 국정농단 터지기 전에는 어땠나? 외압이 어떤 경로로 오는지도 아냐"고 재차 묻자

김민교는 "좀더 심했죠. '여의도 텔레토비'가 인기 많았는데 없어졌다. 저희가 왜 안하고 싶었겠냐" "아무래도 우리(SNL) 책임 피디, 국장님에게로 오니까 힘들어하시죠"라고 말했다.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 바로 앞에서 '문재수'로 분장해 성대모사를 했을 때 어땠냐는 질문에는 "점잖지만 대범하시더라. 성대모사를 하니 문재인 당시 후보가 '잘 하시네요. 정치란 소재가 웃음이 될 수 있어서 기쁘고 국민을 많이 웃게 해주세요'라고 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