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 대학생 위한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 전달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 대학생 위한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 전달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8.04.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銀, 장애대학생 위한 디지털학습보조기구 전달 모습. ⓒ KB국민은행
국민銀, 장애대학생 위한 디지털학습보조기구 전달 모습. ⓒ KB국민은행

 

[휴먼에이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올해 새내기 장애 대학생 152명에게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이대섭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 및 장애 대학생과 학부모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는 노트북을 비롯한 태블릿 PC, PC 센스리더(화면 낭독 프로그램), 트랙볼 마우스 등의 최신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가 전달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 대학생이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총 1031명에게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사업 10주년을 맞아 지원 규모를 2배 확대해 총 152여명의 학생에게 개별 맞춤형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했으며 성장 가능성이 큰 학생들에게는 추후 KB국민은행의 장애(가정)청소년 대상 지원 사업인 '두드림(DoDream)스타'와 연계해 지원할 예정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의 학습능률 향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며 "새내기 대학생다운 열정적이고 활기찬 대학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