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맥소프트웨어, 주식 조건 검색식 경진대회 월 장원전 진행
한맥소프트웨어, 주식 조건 검색식 경진대회 월 장원전 진행
  • 표민철 기자
  • 승인 2018.04.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터 ‘주목’ 오픈 기념 ‘검색식의 강자를 가리는 월 단위 릴레이 이벤트’
“진정한 주식 검색식의 승부를 가리자!”
▲ 한맥소프트웨어, 주식 조건 검색식 경진대회 월 장원전 진행
[휴먼에이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회사 (주)한맥소프트웨어가 주식 조건검색식을 매매할 수 있는 장터 ‘주목’(ZoomOK)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경품을 걸고 진정한 ‘검색식의 강자를 가리는 월 단위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이번 4월 말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에게 검색식 접수를 한 후 5월 한 달 동안 모의투자를 통한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이를 매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경품으로 1, 2, 3등에 익월 검색식에 바로 판매 특전(장원전 데이터 활용), 검색식 리스트에 금,은,동메달 표기 및 상단 노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주목자동매매 프로그램 무상 사용권은 1등 : 1년 무료 사용권 지급 (120만원 상당), 2등 : 6개월 무료 사용권 지급 (60만원 상당), 3등 : 3개월 무료 사용권 지급 (30만원 상당) 등으로 지급된다.

이 이벤트는 매달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고 연말에는 왕중왕 검색식을 선발해, 더욱 큰 혜택을 줄 예정이다.

조건 검색식은 각 증권사의 HTS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일종의 프로그램으로 수천 개의 종목 중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종목을 실시간으로 찾아낼 수 있으며 조금만 공부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형태로 발전했다.

최근에는 검색식을 통해 찾아낸 종목 위주로 회원들을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도 오랜 시간 검색식을 연구하고 공을 들여 전문가 못지않게 좋은 종목을 발굴하고 이를 통한 투자로 수익을 보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검색식이 소스 파일 형태로 오픈되기 때문에 불법복제의 우려로 인해 검색식 거래가 아직 활성화 되지 않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정말 검색식을 통한 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한맥소프트웨어는 검색식을 주목 서버에 한 번만 등록하면 소스를 오픈 하지 않고 서버에서 검색된 종목만 검색식을 구매한 투자자에게 던져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불법 복제에 대한 우려를 종식하고 안심하고 본인의 검색식으로 또 다른 수입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자 역시 검색식은 모르지만, 검색식을 통해 전달된 종목을 가지고, 본인만의 전략을 접목해 주식투자를 할 수 있어서 단순히 종목정보만 받는 투자자문회사와 다르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목은 검색식을 등록하면 한 달 이상 검증 기간을 거쳐 실제 수익이 나는 것을 확인한 이후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매일 거래된 현황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에 매수자가 충분히 검토해 본 후 자신의 투자 형태(단타, 스윙, 중장기)에 맞는 검색식을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두고 있다.

한맥소프트웨어는 검색식을 이용한 주식매매가 투기를 지양하고, 무분별한 주식 투자로 큰 손실을 보거나 어떤 종목을 매수하고 언제 팔아야 할지 답답해하는 개미 투자자들에게 비싼 수업료나 회비를 내면서 주식 공부를 하지 않더라도 좋은 종목을 찾아내는 방법과 매매 타이밍 등에 대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저렴한 금액에 빌려 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주식투자에 일조하고 무엇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잘 만들어진 검색식은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건전한 소프트웨어 사용을 권장함과 동시에 검색식 매매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주목 홈페이지나 주목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