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 활동 지도과정 전문연수 실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 활동 지도과정 전문연수 실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4.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 활동 지도자 육성 및 역량향상 교육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 활동 지도과정 전문연수 실시
[휴먼에이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 동안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 활동 지도자과정 전문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관심이 있는 전국 청소년지도자 19명이 참가하였다.

연수는 청소년지도자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탐험 활동 기본교육, 예비탐험, 정식탐험, 평가단계의 4단계 야외활동 실습 위주 교육이다.

주요 내용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개념 및 이해를 돕기 위해 포상제 담당자 강의와 수련원 야외활동 전문지도자들의 응급처치 교육, 독도법, GPS 활용법 등이다. 연수생들은 탐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 이후 수련원 인근 지역 탐험 활동 코스를 설계하고 강사들과 함께 탐험 활동하며 개선 방법에 대한 지도를 받았다.

캠프에 참가한 한 지도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을 하고 싶었지만 자세하게 몰라서 힘들었는데 이번 연수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포상제를 많이 알리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만 14세~25세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 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기본 이념은 비경쟁, 평등성, 자발성, 유연성, 균형성, 단계성, 성취 지향성, 지속성, 과정 중시성, 흥미이며 포상 단계는 동장, 은장, 금장 단계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