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북' 발간
인천시'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북' 발간
  • 김훈경 수습기자
  • 승인 2018.04.3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건강·안전·문화 등 각종 노인복지혜택 정보 한 눈에
2018년 인천 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북. ⓒ 인천시
2018년 인천 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북. ⓒ 인천시

[휴먼에이드] 인천시는 어르신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각종 복지혜택에 대한 정보를 분야별로 정리한 '인천 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이 노인복지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접하도록 현행 각종 노인복지정보 등을 취합해 수록한 가이드북을 제작한 것이다.

가이드북은 △안정적 경제활동 △건강한 노후생활 △노인보호 안전강화 △활기찬 여가문화조성의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금년에는 어르신들이 휴대하기 편하게 A5(A4지 1/2 크기)사이즈로 크기를 축소하고,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글씨 크기를 확대하는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췄다. 또한 주요 복지시설의 QR코드를 통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함으로써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수록되어 있는 수혜사업은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노인건강검진지원 △노인돌봄서비스 △정보화교육 무상실시 등 총 38건이며, 노인복지와 관련한 인천지역 공공기관 현황과 전화번호 등도 기재해 노인복지 관련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민센터 △경로당 △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등에 가이드 북을 배포하고 인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해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이 소관 부서 또는 공공기관별로 추진돼 지금까지 어르신들이 해당 정보를 얻거나, 문의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에 발간한 인천 어르신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을 활용하면 노인복지혜택내용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해당부서나 기관 등의 연락처 및 QR코드를 통하여 홈페이지 조회도 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