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김훈경 수습기자
  • 승인 2018.04.2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가 맡아 운영
2017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습. ⓒ 인천시
2017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습. ⓒ 경기도

[휴먼에이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5월6일(장르특화 13일)까지 2018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 아카데미는 현직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양띵, 김이브 등 유명크리에이터를 보유한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가 맡아 운영한다.

교육은 채널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중급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르특화반으로 운영된다.

장르특화반에서는 △뷰티 △게임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등 최근 인기있는 4가지 장르에 대한 심화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입문반 1기와 2기 각 15명, 장르특화반 3개 과정 각 10명 등 총 60명이며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주요 교육장으로 2~3개월 진행된다. 7~8월에는 추가로 하반기 과정 60명을 모집 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보다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동영상 소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창작 분야로 떠오른 영상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