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공원, 비만탈출 산림프로그램 '비만 down 숲' 운영
인천대공원, 비만탈출 산림프로그램 '비만 down 숲' 운영
  • 김훈경 수습기자
  • 승인 2018.05.14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4~6학년 대상, 매주 일요일 산림 활동
인천대공원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사진. ⓒ 인천시
인천대공원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사진. ⓒ 인천시

[휴먼에이드] 인천대공원사업소는 비만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산림활동을 통한 비만탈출 산림치유프로그램인 '비만 down 숲' 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성분(비만도) 검사와 생활습관 점검 등을 통해 아동에게 올바른 신체활동 지식 제공과 개인의 체중증가 원인을 찾고,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유도해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5월13일부터 7월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2시(120분)로 진행되며, 초등고학년 자녀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주 1회 8회기로 진행된다.

내용은 파워워킹, 생활체조, 비만다운 놀이 등 비만개선에 중요한 신체활동 중 아동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산림활동으로 구성됐다.

인천대공원사업소는 프로그램 참여 전 혈압, 체성분 검사 등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신체 상태를 파악한 후 프로그램 참여 8주후 사후 검사를 통해 몸 상태가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직접 확인토록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인천대공원 홈페이지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공원 산림치유센타(440-5887)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대공원사업소 관계자는 "아동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에 따른 건강 문제 및 학업 기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짐은 물론 개개인의 자가 건강 관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