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화학·바이오 전공자 대상 ‘특허명세사’ 무료 교육 실시
WISET, 화학·바이오 전공자 대상 ‘특허명세사’ 무료 교육 실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5.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 투자 특허엔지니어 도전
▲ WISET, 화학·바이오 전공자 대상 ‘특허명세사’ 무료 교육 실시
[휴먼에이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지식재산서비스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해 "전공특화 특허명세사 취업지원교육"을 개설하고 6월 4일까지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특허명세사(또는 특허엔지니어)는 변리사의 특허명세서 작성을 보조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이 교육은 교육생이 특허명세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특허출원 개요 및 특허명세서의 이해, 명세서 작성법 및 실습, 특허정보 검색방법 및 실습, 심사 개요 및 대응방안과 의견서/보정서 작성을 실습한다. 이 교육과정은 6월 7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8강, 28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화학·바이오 분야 전공자만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타 전공분야의 이공계 여성은 2차 교육에(7월 17일~7월 26일, 별도 공고 예정) 참여 가능하다.

특히 교육에서 다양한 경력의 해당분야 전문 변리사를 섭외하여 명세서 작성에 필요한 기초 내용과 실습 및 실무 과제 등의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실질적인 업무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해당분야 및 유관업계 취업정보 및 취업처 알선 등의 사후관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6월 4일(월)까지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예치금 5만원을 입금해야 하는데 교육을 수료하면 다시 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