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 토론 숨가쁘게 진행되는 북미정상회담! ‘백토 예언’으로 미리 보자!
100분 토론 숨가쁘게 진행되는 북미정상회담! ‘백토 예언’으로 미리 보자!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5.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분 토론 숨가쁘게 진행되는 북미정상회담! ‘백토 예언’으로 미리 보자!
[휴먼에이드] ‘100분 토론’이 북미정상회담을 맞아 특집을 마련한다.

29일(화) 밤 12시 5분에 방송될 예정인, 대한민국 대표 TV토론 프로그램 MBC ‘100분 토론’은 오는 6월 12일로 예정되어 있는 북미정상회담을 맞아, 대북문제와 미국 전문가들을 패널로 모시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상황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도 내어놓는다.

지난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런 회담 취소 소식에 이어서, 주말동안 비공개로 진행되고 깜짝 공개된 2차 남북정상회담에 이르기까지 남북한과 미국은 숨가빴던 외교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100분 토론’에는 대북문제 최고 전문가인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참여해서 취소와 재추진을 거듭한 끝에 다시 진행되고 있는 북미정상회담의 추진 과정에 대해 입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또 아선정책연구원 김지윤 선임연구위원과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김동엽 교수도 함께 출연해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펼치고 있는 외교전을 각 정상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북미정상회담의 전망을 ‘예언’할 예정이다.

‘미리보는 북미정상회담’으로 진행될 MBC ‘100분 토론’은 화요일에서 수요일로 넘어가는 오늘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