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구강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구강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6.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구강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휴먼에이드]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이 지난 2018년 6월 8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소감에서도 8년 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도 ‘삶은 최종 목표는 바로 사회봉사’라고 밝힌 바 있는 정유미 원장은 “봉사활동은 중독”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의료봉사와 같은 치과의료인으로 할 수 있는 전문봉사는 물론 일반봉사 분야에서도 사회봉사를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랜기간 방송에서 활동하며 아나운서 출신 치과의사, 건강프로그램 MC, 메이크오버쇼 "렛미인" 닥터스로도 잘 알려진 정유미 원장은 그 동안 진료봉사활동은 물론, 경기도 이천시 파밀리에승마장 승마봉사단장으로 활동하며 재활승마 봉사를 진행해왔고, 초보 승마자를 위한 "치과의사 정유미의 승마 따라잡기 A to Z",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스마일디자인"등의 저서를 집필하고, 수익금은 유니셰프 등의 단체에 기부하는 등의 활동을 해 왔다.

최근에는 아동복지시설인 ‘송죽원’과 ‘삼동소년촌’ 등의 단체와 기부협약을 맺고 무료 의료봉사 및 구강보건 교육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정유미 원장은 대한구강보건협회 공보이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대국민 구강보건분야 사업으로 헌신하며, 치과의사의 위상 제고와 봉사활동에 심혈을 기울이며,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