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관내 농촌지역 7곳에서 치매예방교실 운영
용인시, 관내 농촌지역 7곳에서 치매예방교실 운영
  • 홍평안 수습기자
  • 승인 2018.06.22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력 감퇴 예방 및 건강 유지 도와
원삼보건지소 치매프로그램 사무실. ⓒ 용인시
원삼보건지소 치매프로그램 사무실. ⓒ 용인시

[휴먼에이드]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5일부터 12월말까지 관내 농촌지역 보건지소·진료소 7곳에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간호사·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모현 △이동 △양지 △원삼 △포곡보건지소 △남사면 원암보건진료소 △백암면 백봉보건진료소 등 7곳을 매주 월~금요일에 순회방문하며 강좌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치매검진 △예방교육 △미술치료 △운동치료 △레크레이션 △인지훈련 △상담 △사례관리 등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 총 16강으로 구성된다.   

참가 대상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나 치매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며, 장소별 10~2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324-2701, 2704)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운영을 위해 지난 4월 각 보건지소·진료소에 20~25㎡의 치매프로그램실을 새로 설치했다. 단 포곡보건지소 프로그램실은 다음달 준공될 예정으로 8월부터 강좌가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방문이 힘든 농촌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치매예방관리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며 "치매발생 위험도를 낮추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