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동물의 공존은 가능할까요"
"인간과 동물의 공존은 가능할까요"
  • 송창진 수습기자
  • 승인 2018.06.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개들의 섬'을 보고...웨스 앤더슨 감독이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했어요 
애니메이션 '개들의 섬'은 비행기 사고로 쓰레기 섬으로 찾아오게 된 소년은  그 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다섯 마리의 개들과 함께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찾기위해 위험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간단한 내용이에요. ⓒ 이십세기 폭스 코리아
애니메이션 '개들의 섬'은 비행기 사고로 쓰레기 섬으로 찾아오게 된 소년이 그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다섯 마리의 개들과 함께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찾기 위해 위험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내용이에요. ⓒ 이십세기 폭스 코리아

 

[휴먼에이드] 지난 6월24일에 서울 강남 코엑스 몰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애니메이션 '개들의 섬'을 보았습니다. 

영화 '개들의 섬'의 줄거리는 일본에 사는 개들이 인류를 위협하는 개 독감이 퍼지자, 인간들은 세상의 모든 개들을 쓰레기 섬으로 추방시키게 되고,  로봇을 만들면서 사랑하는 개들을 죽여서 이상한 약을 개발하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비행기 사고로 쓰레기 섬으로 찾아오게 된 소년은 그 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다섯 마리의 개들과 함께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찾기 위해 위험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간단한 내용인데요.

'개를 사랑하던 소년과 소년을 사랑하던 개'라는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인간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특히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됐는데요, 인형을 1초에 24프레임씩 카메라로 촬영해서 만드는 기법을 말합니다. 그래서 촬영기간이 무려 6개월이 걸렸다고 해요.  

웨스 앤더슨 감독은 이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일본 영화의 거장이라 불리는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와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연출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을 참고했다고 전해졌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