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6.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가족, 남도에서 힐링해요”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
[휴먼에이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발달장애인 가족 50여명을 모집하여 가족휴식지원사업을 실시해 2박 3일 남도여행을 통해 다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지난 20일에 가졌다고 밝혔다.

가족휴식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상시 돌봄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양육부담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들이 다함께 여행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도 힐링캠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남도여행을 선정해 전라남도의 순천 송광사, 장흥 편백 숲, 보성 녹차 밭 등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로 힐링의 기운을 더하였다.

여행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보호자는 신혼여행도 제대로 못 가봤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가져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며 아픈 자식을 키우는 입장의 가족들과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위로가 되었고 이런 여행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가족휴식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2018년은 4회에 걸쳐 힐링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며 1차에 이어 지난 27일은 2차 힐링캠프를 진행한다. 3차, 4차 힐링캠프는 강원도 양양을 여행지로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5년도부터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으로 가족휴식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장애인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