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 한 주 만에 1위 재등극”
YES24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 한 주 만에 1위 재등극”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06.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도 ‘오버 더 초이스…’, 베르나르 베르베르 ‘고양이’ 등 대형작가들의 신간 소설 상승세
전자책에서는 KBS 여행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 공식 여행서 ‘배틀트립’ 1위 차지
▲ YES24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 한 주 만에 1위 재등극”
[휴먼에이드] 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가 지난 주 보다 세 계단 상승해 한 주 만에 다시 1위를 재탈환했다. 유시민 작가가 "국가란 무엇인가" 이후 오랜만에 내놓은 신간 "역사의 역사"는 고대부터 최근까지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생각하는 역사에 대해 탐문한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방송에 노출된 하태완 작가의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한 계단 떨어져 2위를 차지했다.

대형작가들의 신간 소설이 상승세를 타며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국내 판타지 소설계의 거장 이영도 작가가 10년 만에 출간한 장편소설 "오버 더 초이스+호라이즌" 박스 세트는 4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예스24에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 작가’ 1위로 뽑힌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장편소설 "고양이" 1편은 전 주 대비 세 계단 내려간 6위, 2편은 네 계단 떨어진 9위에 머물렀다.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저자 겸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신작 "어디서 살 것인가"는 18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어린이 및 학습 관련 도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높은 가운데,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42"는 5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고, 영어 면접, 회의, PT 등 직장인을 위한 영어 공부 비법을 다룬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는 전 주 대비 한 계단 올라 10위에 자리잡았다. 토익 수험서 "해커스 토익 리딩 RC"와 "해커스 토익 보카"도 각각 16위, 19위에 올랐다.

한편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 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전 주 보다 한 계단 떨어진 3위에 자리했고,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는 두 계단 상승한 7위에 안착했다.

100만부를 돌파한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 양장 특별판은 두 계단 내려간 8위로 다소 주춤했고, 예스24 단독 리커버 에디션 "말의 품격"은 14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30대 초반의 백만장자 롭 무어의 특별한 부의 공식을 소개한 "머니"는 전 주 대비 한 계단 떨어진 11위, 문유석 판사가 들려주는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담아낸 "개인주의자 선언"은 한 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 제작되며 일본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동명 만화책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6 일반판"과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7 일반판"은 각각 12위,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인을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 주와 동일하게 17위를 유지했고, 타인이 정해준 인생 매뉴얼에서 벗어나 ‘내’ 인생을 살아보길 권하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했다"는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국내 여행 예능의 대표주자 KBS ‘배틀트립’ 제작진이 내놓은 공식 여행서 "배틀트립"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 "고양이" 1편과 2편은 각각 2위, 4위를 차지해 전자책에서도 인기를 과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