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일상에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하고 감각적인 시어로 빚은 시집 ‘생일’ 출간
북랩, 일상에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하고 감각적인 시어로 빚은 시집 ‘생일’ 출간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06.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한 가정주부의 눈에 비친 세태를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언어로 표현, 공감 이끌어내
▲ 북랩, 일상에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하고 감각적인 시어로 빚은 시집 ‘생일’ 출간
[휴먼에이드] 평범한 가정주부가 일상생활에서 마주친 다양한 순간을 포착, 그에 대한 감흥과 추억, 시흥을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언어로 표현한 시집을 출간했다.

북랩은 에세이집 ‘영숙이에게’를 출간해 잔잔한 호응을 얻었던 진난희 씨의 시집 ‘생일’을 펴냈다.

이 시집은 ‘생일’이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일을 겪으며 그 순간 느꼈던 감정들을 묘사한 시들을 모은 것이다.

우선 표제작인 ‘생일’에서 시인은 생일을 맞아 자신을 낳아준 어머니를 떠올리는 본인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또 ‘제사’에서는 어린 시절 무덤가에서 제사 놀이를 하며 놀던 기억을 떠올린다. ‘감기’에서는 여름 감기에 걸려 밥을 먹고 약을 먹는 본인의 모습을 그렸다.

진난희 작가는 처녀 시집을 출간한 소감에 대해 “고독하고 쓸쓸할 때 시가 달달한 구속이 되기도 했으며 절망에 빠진 나를 희망으로 물들여 놓기도 했다”며 “한 줄을 써놓고 보면 난 늘 긴장했고 그 시 한 줄은 나를 쳐다보며 나를 다독이고 위로했다. 그 한 줄이 나를 발견하라고 발끈해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작가는 시의 놀라운 치유 기능을 들어 독자들에게 시를 읽고 외우고 써볼 것을 권한다. 특히 시를 필사해 보는 것도 맛깔나게 시를 읽고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며 시 예찬론을 펼친다. 그녀는 앞으도 자신도 “보석 같은 말들을 더 찾아다니고 갈고 닦겠다”고 밝혔다.

이 시집의 저자 진난희는 경남에서 나고 자랐으며 학교 수업 대신 대자연에서 뛰어놀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때 기른 감수성과 추억이 에세이집 ‘영숙이에게’와 이 시집을 쓰는 자양분이 되었다.

현재는 평범한 가정주부로서 시와 수필 창작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