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SF소설 ‘뮤테이션’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SF소설 ‘뮤테이션’ 출간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07.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추천 SF 장편소설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는 유전자 조작과 방사능 오염
▲ 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SF소설 ‘뮤테이션’ 출간
[휴먼에이드] 바른북스 출판사가 신간 SF소설 ‘뮤테이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는 유전자조작식품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경고하고 있다. 알러지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유전자 간 전이’도 된다고 한다. GMO 식품의 조작된 유전자가 몸의 세포 또는 장에 있는 박테리아로 전이된다.

장편 SF소설인 ‘뮤테이션’의 이야기는 이 유전자 간 전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동물과 식물의 유전자가 서로 전이되면서 돌연변이가 되어 인간을 공격하는 이야기다. 물론 일반적인 상황에서 동식물이 GMO 정도로 연합체가 되지는 않겠지만 만약 ‘고농도의 방사능’에 노출된다면 얘기는 달라질 것이다.

인간의 욕심이 고농도의 방사능을 통해 유전자 조작으로 ‘동식물 연합체’라는 괴물을 만들어냈다. 이 괴물은 인간과 자연을 흡수하면서 성장해나간다. 인간이 화염방사기로 공격해보지만 포자와 뿌리를 통해 더 널리 퍼져나간다. 결국 동식물 연합체는 교통수단과 상하수도 시설을 타고 전 세계로 확산된다. 결국 유엔이 동식물 연합체와의 전쟁을 선포하기에 이른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됐을까. 또한 주인공들은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낼 수 있었을까.

이 이야기는 한 가족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 시간적으로는 30년, 공간적으로는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와 우주로까지 그 상상력을 펼쳐본다. 유전자조작, 방사능오염은 물론 기후변화, 물 부족, 식량 전쟁, 환태평양 불의 고리, 국제공동연구, 유전자복원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