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잇몸과노출증 개선 위한 치아교정 특허 받아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잇몸과노출증 개선 위한 치아교정 특허 받아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7.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잇몸과노출증 개선 위한 치아교정 특허 받아
[휴먼에이드]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은 잇몸과노출증, 즉 잇몸미소와 동시에 치열 개선이 가능한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의 핵심 기술은 일반적으로 치아교정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잇몸과노출증(이하 거미스마일)의 해결이 일부 가능하도록 한 기술이며, 특히 설측교정장치에서도 응용가능하도록 도안했다.

치아교정 시, 치아를 뒤로 당기는 힘만으론 치아가 아래로 내려와 거미스마일이 더 심해지거나 해소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설측교정에서는 이 증세가 더 심해진다. 그런데 치아를 상후방으로 당기면서 함입 되는 방향으로 교정력의 벡터설정을 하여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고, 거미스마일 자체를 해소하는 기술을 구사한 것이다.

이로써 치아교정 중 발생하는 부작용을 줄이고, 교정기간을 단축하는 등의 여러 장점을 동시에 발현할 수 있는 이번 기술로, 심미치료 분야의 또 하나의 획을 그었다.

정 원장은 “누구나 노력하면 자신있게 미소 지을 수 있다”며 “치과의사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보다 쉽게 실현 가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원장은 이 외에도, 치아성형과 잇몸성형을 위한 스마일라인 분석키트로 특허를 받았으며, ‘스마일 디자인’ 저서를 발간했다. 이 외에도 "렛미인", "아름다운당신", "대세남" 등의 TV방송 메이크오버쇼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에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심미치료 수준으로 국내 연예인과 셀럽은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정 원장을 찾고 있다. 특히 해외환자 중 상당수가 거미스마일 해소를 위한 보톡스시술 및 수술을 위해서라고 한다.

한편 정유미 원장은 지난 6월 제8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