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고도미술학원, 중·고생 대상 미술적성테스트 및 무료 체험특강 실시
강남고도미술학원, 중·고생 대상 미술적성테스트 및 무료 체험특강 실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7.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무료로 실기수업 들어볼 수 있는 체험특강 마련
▲ 강남고도미술학원, 중·고생 대상 미술적성테스트 및 무료 체험특강 실시
[휴먼에이드] 36년 전통의 미대입시전문교육기관 강남고도미술학원이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적성테스트와 무료 체험특강을 실시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최근 중학교를 대상으로 한 자유학기제가 자유학년제로 확대 시행되고, 많은 고등학교에서 각종 진학·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기 위한 노력이 날로 커지는 추세다.

하지만 예체능 분야, 특히 미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중, 예고 출신이어야 미대입시가 가능하거나 수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자녀가 그림에 관심이 있어도 쉽사리 진학이나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는 것.

그러나 강남고도미술학원 입시전략연구소의 통계조사에 따르면 미술대학 디자인학과의 경우 서울대 디자인학부, 이화여대 디자인학부, 고려대, 국민대, 숙명여대, 과기대 등 명문대 미대입시의 합격생 10명 중 9명이 일반 고등학교 출신으로 예술계 고등학교 출신 학생보다 월등히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일반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라도 충분히 미대 진학과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다는 말이다.

강남고도미술학원 입시전략연구소는 미술에 단순히 관심이 있는 것과 소질이 있는 것은 별개라며, 일반 중·고등학생의 경우 미술에 관심이 있다고 해도 실제 미술에 대한 적성이나 재능을 정확히 진단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미대 합격 성공률이 높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미술학원이 적성진단 과정 없이 미대입시를 준비하게 하여 일반고 학생들이 미대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뿐 아니라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다.

강남고도미술학원은 그림에 관심이 있거나, 디자이너의 꿈을 가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적성테스트와 함께 강남고도미술학원의 실기수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체험특강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미술적성테스트를 받은 학생은 진학을 위한 미대입시관련 1:1 전문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1982년부터 5000명 이상의 미대 합격생과 미대교수, 대기업 디자인실장, 디자인회사 CEO 등 현업 디자이너들을 배출해 온 강남고도미술학원 이은우 총괄원장은 “미술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일수록 반드시 미대입시전문교육기관에서 미술에 대한 심화 적성테스트를 받아본 후 미대입시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무료 체험특강이 진학과 진로를 고민하는 많은 중·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찰력, 표현력, 창의력 등 미술에 대한 적성을 세부적으로 진단해 볼 수 있는 미술적성테스트는 강남고도미술학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무료 체험특강은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