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정한 미디어데이!" 2018 한류드림기부콘서트 위한 미디어데이 개최
"이것이 진정한 미디어데이!" 2018 한류드림기부콘서트 위한 미디어데이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8.07.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너원 소속사 스윙엔터네인먼트 이사 등 릴레이 기부동참 눈길
ⓒ 휴먼에이드포스트
릴레이 기부에 동참한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관계자 및 기업 대표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있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 "문화예술분야 새로운 기부문화 선도할 것"

지난 7월25일 오후 5시 서울시 압구정 강남관광정보센터 한류체험관 K홀에서 '2018 한류드림기부콘서트'를 위한 미디어데이가 개최됐다. 

식전 행사로 친환경 정책을 재조명하고 실천하는 신세대를 주도할 홍보사절단 소개와 '미스그린코리아'의 본선진출자 31명의 기부동참 표명으로 시작됐다. 이어 염동균 작가가 직접 드로잉 아트를 선보이는 VR 아트 퍼포먼스로 미디어데이의 화려한 서막이 올랐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미스그린코리아 본선 진출자들이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미디어데이' 행사는 내년이면 창립 50주년이 되는 서울대학교 총동창회가 주최하고,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이 주관, 서울대학교가 후원하는 '2018 서울대학교 한류드림콘서트'를 선포하는 것을 중심으로, 콘서트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기부사업 진행을 알리는 자리다.

서울대 동문 성세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미디어데이에는 신수정 서울대학교총동창회 회장 및 임원들, 이병하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 대표, 스윙엔터테인먼트 이사, 강남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오는 10월 개최될 '2018 한류드림기부콘서트'는 서울대 문화예술분야 사회공헌 사업 확대를 알리는 초석이 되며, 전세계에 한류 붐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워너원의 출연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수정 서울대학교총동창회 회장은 행사에서 "10월 개최될 콘서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문화를 만드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동문 여부에 관계없이 각계각층의 기부 및 문화예술 후원이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사회공헌의 모습을 제시해 매우 의미가 새롭고 깊다"고 소개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이병하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 대표가 기부에 동참하는 서명을 하고있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특히 행사를 총괄기획한 이병하 조직위원회 위원장겸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 대표는 그린미스코리아에 이어 4번째로 이번 기부행사에 동참하겠다는 뜻의 릴레이 서명을 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작년 콘서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 뜻 깊은 행사를 통해 형편이 어렵지만 아티스트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대학과 기업, 아티스트가 함께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구조의 기부형태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8 한류드림기부콘서트는 오는 10월21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며, 티켓은 비매품으로 각 협찬사 및 단체에서 다양한 형태로 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