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 진학 문제? "부모님 아무 걱정 마세요"
자녀들 진학 문제? "부모님 아무 걱정 마세요"
  • 홍평안 기자
  • 승인 2018.08.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중·고등학생 진학·진로 체계적 지원
백군기 용인시장의 모습. ⓒ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 ⓒ 용인시

[휴먼에이드] 백군기 용인시장이 학부모를 대신해 시가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진학과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지원기구(가칭)'를 만드는 구상을 밝혀 주목된다.

이는 시가 기존에 시행하던 진학·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는 수준을 넘어 학생 누구나 종합전형을 통해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려는 것이기 때문이다.

백 시장은 25일 시장실에서 교육부문 공약에 대한 설명을 통해 "앞으로 교육지원기구를 만들어 중·고생들이 자기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는데 우리 부모님은 아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지원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주변도시들이 부러워하는 교육특별도시'를 내건 교육부문 공약에서 백 시장은 중1부터 진학·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백 시장은 "요즘 많은 고등학생들이 종합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는데, 교육지원기구가 이에 대비한 봉사활동이나 현장실습 등을 중학교 1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지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렇게 종합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학생들이 어려운 영어·수학에 억매이지 않더라도 자기가 원하는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부하면서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누구나 이사 오고 싶은 교육특별도시, 용인시를 만들겠다는 게 백 시장의 구상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미 △진로코칭 △전문직업 체험 △진로코칭 부모교육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를 통해 운영하고 있고, 매년 인문계고 대상의 대학입시설명회도 열고 있다. 

또 올해부터는 바이오고·정보고 등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하는 진학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백 시장은 교육특별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일반회계 기준 3.89%인 교육예산 비율을 5%대로 끌어올려 매년 1000억원 이상을 교육부문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