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에서 팝아티스트 '카우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석촌호수에서 팝아티스트 '카우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 박마틴 수습기자
  • 승인 2018.08.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에 초대형 캐릭터 '컴패니언'이 누워있어요
사진 1> 롯데월드몰 7층에서 본 캐릭터 '컴패니언'의 모습이에요. ⓒ휴먼에이드포스트
사진 2>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 포스터예요.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 지난 7월28일 잠실 롯데월드몰 앞 석촌호수에 세계적 팝아티스트 '카우스'가 만든 초대형 캐릭터가 전시되었어요.

이번 전시는 러버덕(14년), 슈퍼문(16년), 스위트 스완(17년)에 이어 네번째로 석촌호수에 전시되는 공공미술 작품으로 카우스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컴패니언'(동료라는 뜻)이 초대형 사이즈(가로 25m, 세로 28m, 높이 5m)로 호수에 누워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미키마우스 복장을 하고 머리는 해골 모습이며 두 눈이 X자인 독특하고도 귀여운 이 캐릭터는 워낙 거대해서 롯데월드몰 고층에 올라가야 전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해서 제목이 '홀리데이'인가 봅니다. 바쁘고 힘들게 사는 현대인들을 위로하고 진정한 휴식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것이 작가의 작품 의도예요. 드넓은 호수에 아무 생각없이 누워있는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특히 무더운 여름날 작품을 만나러 온 사람들을 위해 멋진 파라솔, 선베드가 설치되어 있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됐고, 마침 버스킹 공연이 열리고 있어 아름다운 음악소리와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가 있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