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천참여연대와 제천 시민 대상 ‘지방재정 아카데미’ 개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천참여연대와 제천 시민 대상 ‘지방재정 아카데미’ 개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8.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 주민참여예산제도 특강… 우리 예산은 우리 손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함께 배우고 참여해요”… 지방재정 아카데미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천참여연대와 제천 시민 대상 ‘지방재정 아카데미’ 개최
[휴먼에이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하 사업회)가 제천참여연대와 함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인 ‘지방재정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지방재정 아카데미’는 제천시민과 제천시 의원들을 대상으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지방재정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총 8강으로 구성된 강좌는 기본적으로 강의로 진행되지만 수강생들의 토론 또한 적극적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6월 26일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의 ‘예산을 알면 정책이 보인다’ 강의를 시작으로 안진걸 참여연대 전 사무처장, 김태일 고려대 행정학과 교수 등이 강단에 선 바 있다.

8월 7일에 진행되는 유재균 진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의 ‘우리 예산은 우리 손으로’ 강좌에서는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서 직접 참여하여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실제로 집행되었던 사업인 ‘1마을 1장기’ 프로그램, 환경정비 등의 다양한 사례들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14일에는 임창순 제천참여연대정책위원장의 ‘한 눈에 보이는 예산공부 총 정리’ 강좌가 이어진다.

지방재정 아카데미 강좌의 신청과 접수문의는 제천참여연대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강좌 당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