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스 “한국인이 인식하는 7월 자국 경제, 아시아 7개국 중 최하위로 나타나”
입소스 “한국인이 인식하는 7월 자국 경제, 아시아 7개국 중 최하위로 나타나”
  • 표민철 기자
  • 승인 2018.08.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소스 “한국인이 인식하는 7월 자국 경제, 아시아 7개국 중 최하위로 나타나”
[휴먼에이드] 입소스가 전 세계 28개국 2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 경제동향 인식조사’에 따르면 세계인이 평가한 7월 경제에 대한 긍정 인식률이 지난달과 동일한 47%이다. 지난 2018년 1월부터 자국 경제에 대한 신뢰도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다가 5월 잠시 상승, 다시 하락한 가운데 한국은 자국 경제에 대한 긍정 인식률이 아시아 7개 국가 중 최하위로 나타났다.

국가별 경제동향 인식을 살펴보면 독일과 중국의 자국 경제동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가장 높았으며 사우디 아라비아가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자국 경제에 대한 가장 부정적인 평가를 보인 국가는 브라질로 나타났다. 남아공, 아르헨티나가 브라질 다음 순이다.

주요 대륙별 경제동향 인식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경제 신뢰도를 보인 지역은 북미이며 가장 부정적 평가 지역은 남미로 나타났다.

이번 달 상승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국가는 말레이시아이다. 반면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국가는 스웨덴으로 지난달 비교 부정적인 인식을 보였다.

6개월 후 경제 전망을 살펴보면 지난달 비교 1%pt 소폭 하락한 29%이다. 자국 경제 성장에 대한 기대가 가장 높은 국가는 인도인 반면 가장 부정적인 전망을 보인 국가는 프랑스이다.

이번 달 상승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국가는 멕시코이며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국가는 스웨덴이다. 한국은 지난달 비교 5% 하락한 22%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