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2년 연속 산업보안특성화학과지원 사업 선정
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2년 연속 산업보안특성화학과지원 사업 선정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8.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2년 연속 산업보안특성화학과지원 사업 선정
[휴먼에이드] 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는 지난 2017년도에 이어 2018학년도에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산업기술보호협회가 관리하는 산업보안특성화학과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단국대는 2018학년도 1학기부터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에 산업보안전공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15명의 학생들이 산업보안 전공을 이수하고 있으며, 9월부터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들을 맞아 미래 산업보안을 책임질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경찰, 정보기관, 군, 보안업체, 소방, 공항만, 정부·공공기관 등의 실무가를 주된 대상으로 산업보안, 재난안전, 수사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확보해 교육을 운영한다. 또 주말에 다양한 시간대에 교과수업을 개설하여 재직 중인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은 11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융합보안학과 산업보안 전공의 원서접수는 진학어플라이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이후 12월에 면접고사를 거쳐, 12월 중으로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산업보안 전공의 장학제도로는 전 신입생과 전 재학생에게 등록금의 15~50%의 각종 장학금 지급 혜택이 있으며, 단국대 대학과 협약한 기관·단체 재직자와 경기도 도내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및 공공단체 재직자에게는 30~5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행정실 또는 행정법무대학원 입학정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