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GS칼텍스가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예술로 치료"
[쉬운말뉴스] "GS칼텍스가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예술로 치료"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5.1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이어 순천까지 140여명 청소년 치유하는 '마음톡톡' 프로그램 인기

 


[휴먼에이드] 주유소를 운영하는 회사로 잘 알려진 'GS칼텍스'라는 회사가 순천에 있는 검찰지청과 '2017년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이라는 수업을 하고 있대요. 시작은 지난 3월14일에 했어요.

GS칼텍스와 순천의 검찰지청은 첫 수업에서 예술치유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하고 수업에 참가하는 청소년과 청소년들의 부모님을 비롯해 이들을 보호해 주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서 음악으로 치료를 하는 것에서 최고의 전문기관인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에서 맡아서 하고 있어요.

'마음톡톡'은 GS칼텍스가 2013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음악으로 치료해 주는 일을 하고 있어요.

GS칼텍스와 순천에 있는 검찰지청 등은 작년에도 이 일을 같이 했는데 119명의 위기 청소년이 △악기 연주 △음악의 곡을 만들거나 가사를 만드는(작사·작곡) 교육 △여름캠프 등의 예술치료를 받으며 나쁜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을 참을 수 있도록 했어요. 

올해는 대상 학생을 순천시까지 늘리고 140명 정도의 위기청소년이 예술치료를 받게 됐어요. 청소년들은 1주일에 1번씩 총 15번 악기 연주 등의 예술치료를 받거나 올데이 뮤직캠프를 해요. 한 해의 끝에는 예울마루 함께하는 공연도 준비됐어요.

GS칼텍스는 "정부기관과 기업 그리고 학교가 함께하는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의 예술 치료를 통해 전라남도 동쪽에 사는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클 수 있도록 계속 도와주겠다"고 말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방수지(대동세무고 1학년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소속) 

김난이(멋진친구들 극단원 / 서울)
신용철(멋진친구들 극단원 / 서울)
이소정(멋진친구들 극단원 / 서울)
정승환(멋진친구들 극단원 / 서울)
조태환(멋진친구들 극단원/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