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명과학, 요즈마그룹으로부터 요즈마 펀드 20억원 투자 유치
SCM생명과학, 요즈마그룹으로부터 요즈마 펀드 20억원 투자 유치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9.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M생명과학-시리즈C 투자 유치 마무리, 글로벌 진출 동력마련
▲ SCM생명과학, 요즈마그룹으로부터 요즈마 펀드 20억원 투자 유치
[휴먼에이드] SCM생명과학이 이스라엘 글로벌 바이오 전문 투자회사인 요즈마그룹으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SCM생명과학은 성체줄기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배양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지난 10일 요즈마그룹의 20억원 투자 유치 협약을 마지막으로 총 386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지난 7월 요즈마그룹이 보유한 한국 내 와이즈만연구소 기술이전권을 가지고 글로벌 기술이전 사업화 및 투자를 진행하는 요즈마바이오홀딩스와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기술탐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SCM생명과학과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줄기세포치료제 기술교류를 위한 기반이 마련된 것은 물론, SCM생명과학의 글로벌 진출, 요즈마의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를 통한 와이즈만연구소 보유 기술의 국내 시장 개척 및 기술사업화 등의 계획에 추진 동력을 얻게 됐다.

세계적인 기초과학 연구소인 와이즈만연구소는 글로벌 블록버스터인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코팍손, 레비프와 표적항암제 얼비툭스 같은 블록버스터 탄생의 주역으로 연간 기술이전 파생 매출만 42조원이다. 이 중 신약과 바이오 분야에서 일으킨 매출만 3조6천억을 넘는다. 와이즈만 연구소의 모든 기술이전에 대한 한국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요즈마그룹은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한국의 기업들에게 와이즈만의 선진 기술들을 사업화하기 위해 요즈마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를 설립한 바 있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SCM생명과학이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원천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SCM생명과학과 와이즈만연구소의 잠재적 기술교류는 글로벌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은 “이번 SCM 생명과학 투자로 요즈마그룹의 국내 최초 글로벌 기술이전사업화 법인인 요즈마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를 통해 한국에서 본격적인 바이오 줄기세포 기술이전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어서 큰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이스라엘의 글로벌 트렌드 줄기세포 기술들을 SCM생명과학에게 연결해 더욱 깊이 있는 연구개발 및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SCM생명과학은 면역계 질환인 만성/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 중증 급성 췌장염, 중증 아토피피부염, 중증 간경변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맞춤형 줄기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만성 GVHD는 스테로이드 불응성 GVHD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 임상2b상을 진행 중이다. 급성 GVHD는 국내 임상1/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초 일본에서 임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SCM생명과학은 전세계적으로 치료제가 없는 중증 급성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개발도 도전 중으로 현재 국내 식약처 승인을 거쳐 임상1/2상에 진입했다. 중증 아토피피부염 적응증으로는 미국 임상시험을 계획 중이다.

또한 SCM생명과학은 줄기세포의 효능을 증가시키는 전처리 과정을 거쳐 만드는 2세대 치료제와 줄기세포에 효능유전자를 삽입시킨 3세대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