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 10월3일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성남시청, 10월3일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 박창재 수습기자
  • 승인 2018.09.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 보호와 복지·생명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 고취가 목적
2018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 성남시
2018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 성남시

[휴먼에이드] 성남시는 오는 10월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남시청 광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동물 보호와 복지·생명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다.

개막식은 '살아있는 개'를 도축하던 모란시장 환경정비 상황과 변모 과정을 담은 영상이 보여질 예정이며, 광장에서는 이날 하루 나눔·참여·홍보 마당이 펼쳐진다.

나눔 마당에서는 동물 건강 상담, 동물의 문제행동을 교정해 주는 매너 교실,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는 어질리티 놀이터, 반려동물용품, 사료, 간식 등을 전시·판매하는 동물 관련 산업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삼평동 화랑공원서 열린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 모습. ⓒ 성남시
지난해 10월 삼평동 화랑공원서 열린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 모습. ⓒ 성남시

참여 마당은 허들 넘기, 계단 오르내리기, 라바콘 통과하기 등의 반려동물 행복 운동회와 펫 티켓 투어 행사가 열린다.

홍보 마당으로는 동물 등록제, 유기동물 입양과 후원을 안내하고, 반려동물 식용금지에 관한 캠페인을 펼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장을 올 때는 반려동물에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 봉투를 꼭 챙겨 와야 한다.

한편, 성남시는 현재 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사는 문화조성을 위해 유기동물 입양 시 검진비용 최대 10만원 지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와 중성화(TNR) 사업, 반려견 놀이터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