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스토리온라인플랫폼·SNS에서 '휴대용컵 사용 운동' 펼쳐
서울시, 서울스토리온라인플랫폼·SNS에서 '휴대용컵 사용 운동' 펼쳐
  • 박창재 수습기자
  • 승인 2018.10.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 통해 총 100명에 호텔상품권, 영화·음료쿠폰 증정
캠페인 홍보배너. ⓒ 서울시
캠페인 홍보배너. ⓒ 서울시

[휴먼에이드] 서울시는 10월1일부터 11월10일까지 '휴대용 컵 사용 운동' 온라인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환경을 살리기 위해 시작한 이 캠페인은 1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는 대신 휴대용 컵을 들고 서울로7017, N서울타워, 영화관, 도서관 등 시내 곳곳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호텔숙박권, 영화쿠폰, 음료쿠폰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본인 SNS에 휴대용 컵 사용 인증샷과 #서울스토리, #일회용컵OUT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후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중 한 곳에 '참여완료'란 댓글을 달기만 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횟수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캠페인 참가자들이 제출한 사진으로 포스터를 만들어 온라인 사진전도 연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익숙했던 편리함을 버리기가 쉽지는 않지만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휴대용 컵 사용 운동이란 변화의 바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답고 매력 있는 글로벌 관광 서울의 모습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